발도장 테마여행

트위터페이스북싸이월드

커피향따라, 발길따라 떠나는 향기로운 원주 여행상세보기

치악산국형사관음사입석대
   
여행테마 당일여행
알고떠나기 치악산 길카페촌이란? 약수터 옆에 설치된 커피 자판기가 운영이 잘되자 사람들이 너도나도 자판기를 설치하여 생겨난 길거리 자판기에서 시작하였다. 커피를 마시러 사람들이 모여들자 하나 둘씩 카페들이 자리잡기 시작하여 지금은 카페촌을 형성하였다. 관음사로 가는 길목에는 자판기촌이 밀집되어 있고, 입석대로 가는 길목에는 다양한 테마의 카페들이 있다.
지도 자리 입니다.

확대보기

시간의 흔적을 따라 돌아보는 간편한 시내여행상세보기

봉산동 당간지주원주 강원감영역사박물관봉산동 석조보살입상
   
여행테마 당일여행
알고떠나기 강원감영은? 강원감영은 조선시대 강원도의 26개 부, 목, 군, 현을 관할하던 강원도 지방행정의 중심지로 조선 태조 4년(1395)에 설치되어 고종 32년(1895) 8도제가 폐지되고 23부제가 실시됨에 따라 감영이 폐지될 때까지 500년 동안 강원도의 정청(政廳) 업무를 수행했던 곳이다.
지도 자리 입니다.

확대보기

기차타고 떠나는 원주의 근대문화유산 답사기상세보기

원주역 급수탑구, 조선식산은행 원주지점원주 원동성당원주 반곡역사
   
여행테마 당일여행
알고떠나기 원주의 근대문화유산. 근대문화유산이 유산으로 인식되어 문화자산으로 인식되기 시작한 것은 불과 10년 안팎이다. 우리나라는 특히 근대사에 역사적으로 아픈 상처를 갖고 있어 그에 대한 인식이 더욱 부족하였다.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물질문명 속에서 비교적 오래 전이 아닌 시간임에도 근대문화유적은 빠르게 사라져갔다. 역사의 일부이며 우리가 보존하고 다음세대에게 물려 주어야할 하나의 문화자산인 근대문화유산, 원주에는 급수탑, 구 조선식산은행 원주지점, 원동성당, 반곡역사 등이 남아있어 우리 생활의 일부로 잘 보존이 되고 있다.
지도 자리 입니다.

확대보기

이전 이전 2 3 4 다음 다음
콘텐츠담당 : 원주시 관광정책과 (Tel.033-737-5124)